§ KAPES는 대한민국 국민이 동물에 대한 생명존중문화 정착과 올바른 동물 보호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함께 하는 단체입니다. §
 
 
 
You are Here : Home > 커뮤니티 > Q&A
   
     
 
  
  
Untitled Document
 
 
 
Q&A KAPES 가족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광고나 비방성 글, 기타 게시판에 적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가 임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 16-12-08 22:51
[보도자료] 디어마이펫, 사료 무조건 환불하고 병원비 부담하겠다 발표
 글쓴이 : KAPES
조회 : 132  


디어마이펫이 자사 사료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정되는 반려견들의 이상증세와 관련, 사과문을 발표하고 무조건 환불과 100% 병원비 부담을 약속했다.

디어마이펫은 7일 오후 이주광 대표 명의의 사과와 보상대책을 담은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헸다.

이 대표는 "디어마이펫 애정사료를 아끼고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 여러분께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반려견의 설사 및 혈변 증세는 제품 개발 당시 거쳤던 다양한 성분 분석 및 급여 테스트 과정에서 발생되지 않았던 문제였다"며 "제조를 담당했던 엠엔비물산과 애정사료의 성분과 보관방법, 부패 가능성 등의 모든 상황을 처음부터 다시 한 번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문제를 분석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기부를 진행했던 동물자유연대 남양주 복지센터, 인천 산수의 천사들 유기동물 보호소, 안성 행복한 보금자리 유기동물 보호소 등에 확인한 결과 이상증세를 보이는 반려 동물들은 없었음을 확인했다"며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디어마이펫에서 출시한 모든 사료의 문제이기보다 일부 제조 공정상의 결함으로 전체 생산량의 일부 제품에 대한 문제일 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측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디어마이펫 자체적인 문제 분석과 별도로 디어마이펫 임직원은 이번 사태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이 있음을 통감한다"며 "애정사료 판매를 중단하고, 문제해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크게 환불팀과 보상팀으로 나누어 최대한 신속히 아이들과 견주분들의 상처가 아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환불팀에서는 환불을 요청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무조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보상팀에서는 수의사의 애정사료 관련소견서와 상관없이 설사 구토 혈변등의 진단서를 제출하시면 실제 구매자에 한해 100% 병원비를 부담하겠다"며 "이후 건강상태도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여 건강회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다시 한 번 이번 사태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애정사료로 인해 아파하는 견주분과 아이의 상처가 하루빨리 아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디어마이펫은 지난 10월 출시되면서부터 높은 기호성과 눈물자국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을 타면서 주목받았던 사료다. 하지만 애정사료를 먹인 일부 개들이 설사와 혈변을 보고, 구토 증상을 보이는 증상이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 회사측의 응대에 실망한 보호자들이 SNS를 통해 분노하면서 일파만파로 번졌다. 이상증세 외에 자신의 개의 죽음이 이 사료 때문이라고 주장하는 보호자도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반려동물팀 김예진 기자 pet@wowtv.co.kr

출처 다음뉴스(http://v.media.daum.net/v/20161207170712749)



  

 후원계좌 신한 100-023-852743 (예금주:KAEPS)

  입양대기동물보기 http://www.kapes.or.kr

  유기,유실 동물을 위한 해피빈 콩기부 http://happylog.naver.com/kapes114.do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http://happylog.naver.com/kapes114.do
  후원물품보내주실곳 서울시 중랑구 겸재로 165 KAPES 센터
  (재)한국동 물보호교육재단 (문의:kapes114@kapes.or.kr)

 


 
   
 

 
 
       
       
 
* 상호:(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 대표: 박혜선 / 사업자 등록번호: 206-82-09468
* 사업장주소: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119-10 / 전화번호:02-2024-0477 / 팩스: 02-2243-5376 / 메일:kapes114@kapes.or.kr
Copyright ©2008 (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