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PES는 대한민국 국민이 동물에 대한 생명존중문화 정착과 올바른 동물 보호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함께 하는 단체입니다. §
 
 
 
You are Here : Home > 커뮤니티 > Q&A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KAPES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해 드려요..
 
광고나 비방성 글, 기타 게시판에 적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가 임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 17-06-30 22:13
[보도자료] 수의계·산업계 참여하는 '동물복지표준협회' 출범
 글쓴이 : KAPES
조회 : 382   추천 : 0  



최영민 서울시수의사회장(오른쪽)과 박순석 영남수의컨퍼런스 고문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사단법인 동물복지표준협회 창립총회에서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News1


반려동물 양육인구의 증가에 따라 관련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수의계와 산업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 협회가 탄생했다.

사단법인 동물복지표준협회(공동대표 최영민·박순석)는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동물복지표준협회는 이날 "동물을 매개로 하는 산업, 문화, 교육, 의료 등 각 분야의 시대 조류에 부합하는 '윤리적 동물복지 표준 지침'을 마련하여 동물권을 존중하는 동물문화산업을 지지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설립취지를 밝혔다.


또한 "동물복지표준협회는 글로벌하고 건실한 동물문화산업의 성장을 유도하고 사회 갈등을 해소하며 국민 정서를 함양하여 동물원 존중이 사회 규범으로 정착하도록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선언했다.

협회 공동대표는 최영민 서울시수의사회장과 박순석 영남수의컨퍼런스 고문이 맡았다. 

또한 이상경 변호사, 김종복 한국펫사료협회장, 강종일 아시아반려동물수의사연합회장, 전재경 자연환경신탁 대표, 박혜선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대표, 이용석 폴리파크 대표, 안영노 전 서울대공원장, 최승용 펫닥 대표, 박나라 펫미업 대표, 신창섭 버박코리아 대표, 오순애 늘해랑 인성교육협동조합 대표, 송정은 광주동물메디칼센터 대표, 박경국 성우 ID 건설 대표, 박진한 부경대교수, 이태형, 위혜진 서울시수의사회 이사 등이 상임이사로 참여하고 있다.

동물복지표준협회는 이날 협회내 조직으로 인도주의수의사회(공동대표 최영민·이상경)도 출범시켰다. 

협회에 따르면 인도주의수의사회는 동물의 권리를 존중하고 인도주의적 동물 구조와 치료를 실천하는 수의사들과 그 취지에 공감하는 일반인들이 함께 회원으로 참여한다. 출범과 함께 참여 의사를 밝힌 회원수는 600명.

최영민 대표는 "인도주의수의사회는 앞으로 생명의 존엄성이 실현되고 생물다양성이 존중되며 동물의 복지가 구현되는 사회를 지향하며 동물을 이용하는 산업, 의료, 문화 전 분야에서 실질적인 동물의 복지 조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뉴스1 (http://news1.kr/articles/?3035862)



  

 후원계좌 신한 100-023-852743 (예금주:KAEPS)

  입양대기동물보기 http://www.kapes.or.kr

  유기,유실 동물을 위한 해피빈 콩기부 http://happylog.naver.com/kapes114.do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http://happylog.naver.com/kapes114.do
  후원물품보내주실곳 서울시 중랑구 겸재로 165 KAPES 센터
  (재)한국동 물보호교육재단 (문의:kapes114@kapes.or.kr)

 





 
   
 

 
 
       
       
 
* 상호:(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 대표: 박혜선 / 사업자 등록번호: 206-82-09468
* 사업장주소: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119-10 / 전화번호:02-2024-0477 / 팩스: 02-2243-5376 / 메일:kapes114@kapes.or.kr
Copyright ©2008 (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