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PES는 대한민국 국민이 동물에 대한 생명존중문화 정착과 올바른 동물 보호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함께 하는 단체입니다. §
 
 
 
You are Here : Home > 커뮤니티 > Q&A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KAPES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해 드려요..
 
광고나 비방성 글, 기타 게시판에 적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가 임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 13-11-15 14:33
활동] 중랑경찰서 국내최초로 KAPES 와 함께 동물지킴이 활동 시작 !!
 글쓴이 : KAPES
조회 : 15,452  
   http://economy.hankooki.com/lpage/society/201311/e20131114092210117920… [3416]






" 우리의 친구인 반려동물 우리가 지킵니다 .!!"
(중화지구대 앞에 모여 동물지킴이로서의 결의를 다졌습니다.)


박홍근국회의원(중랑을) 김정남 대장님 (중화지구대) ,정현정주사(중랑구청) ,KAPES 박혜선 이사장 외


만약 거리를 집을 잃고 거리를 배회하는 동물들이 집으로 돌아갈때까지 잠시라도  안전하게 임시보호가 될수 있다면 ? 교통사고나 험한곳에 잡혀가는 일도 감소되고 시보호소에 가서 가족을 못찾아 안락사되는 일도 막을수 있을겁니다 .



  대한민국 최초로 중랑경찰서(서장 강현신)의 지역 경찰관 분들이  KAPES와 함께 동물지킴이 활동에  동참하여 주셧습니다 . 

KAPES에서는 지난 몇년간 경찰서등에 동물보호 안내자료를 배포하고 홍보를 하였지만, 한 구의 경찰서에서 모두 나서주기란 쉬운 일이 아니였습니다.  



 11월 14일 중랑경찰서 대강당에는 중랑구 지역경찰관 140여명이 모여서 동물보호에 관한 교육이 있었습니다.

KAPES에서는 중랑구청 담당자와 함께 중랑경찰서를 방문하여  동물보호의 중요성과 지역경찰관이 동물보호활동에  대한 중요한 역할 안내를 하였습니다.

생활안전계 계장(임명숙)님은 충분한 이해와 공감대를 가지고  이번 교육과 행사를 선뜻 준비해주셨습니다. 
 

140여명이 한번에 자리를 함께 하여 교육을 받는다는것은 쉬운 일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모두 바쁘신 가운데 밝은 표정으로 진지하게 교육에 임해주셨습니다.  


이날 교육은 중랑구청(동물보호복지에 관한 사항 및 지역경찰관의 역할 안내)

(사)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 ( 지구대에 구조 동물이 왔을경우 대처방안과 대민서비스에 대한 안내)

(재)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KAPES) - 동물은 이제 시민들의 소중한 가족이며

 학대사건 발생시 대처방안, 주민들에게 안내 및 계도사항등을 교육하였습니다.

 3곳의 기관에서 각각 역할분담을 해가며 안내를 하였답니다.




  중랑 경찰서에서의 교육 후 중화지구대로 모두 참석하여 구조 동물 입소시 사용할 케이지와 사료 , 리플렛 등을 전달하였습니다.


 평소 동물보호와 학대방지에 관심을 가져오셨던 박홍근 국회의원(중랑구 을)은 바쁜 스케쥴을 미루고 일부러 참석하여 ,  케이지 시연 과정을 지켜보시고 지구대 경찰관분들과 동물보호를 하는데 있어 힘든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할때는 언제든지 함께 하시겠다고 해주셨습니다. 

이번 행사는 KAPES 혼자만이 아닌 구청, 경찰서,지역국회의원,모두가 함께 동참하였기에 뜻깊은 시간을 가지고 활동을 할수 있게 된것입니다.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동분서주하신 "임명숙 계장님" 감사드립니다 .♡
 

중랑구에 위치한 지구대 8개소에 케이지가 전달될 예정이며, 19개의 지구대 ,센터에는 대민 활동을 위한 리플렛등이 비치됩니다. 

앞으로 동물을 습득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중랑구 지역주민분들은 지구대에가면 안전하게 동물을 맡길수 있으며 잃어버렷을경우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KAPES에서는  동물보호에 대한 경찰관분들의 역할 안내와 동물지킴이 활동을 함께 해주실것을 위해 앞으로 모든 경찰서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런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케이지,사료, 교육 리플렛등을 준비하기 위해
여러분들의 동참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많은 관심과 동참 부탁드립니다. 

 후원계좌 : 신한은행 (예금주 :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1 0 0 - 0 2 3 - 8 4 2 3 0 4  

 후원하러가기 : http://kapes.or.kr/support/info.php








 

박희정 14-04-05 19:55
 
역시 ....kapes네요 .. 사실 경찰분들이 출동해도 동물보호법도 잘모르시는데 ,그분들이 모른다고 뭐라고 할께 아닌데, 드디어 나서주셨군요 ,앞으로 더 많은 홍보 잘부탁드립니다.
 
   
 

 
 
       
       
 
* 상호:(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 대표: 박혜선 / 사업자 등록번호: 206-82-09468
* 사업장주소: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119-10 / 전화번호:02-2024-0477 / 팩스: 02-2243-5376 / 메일:kapes114@kapes.or.kr
Copyright ©2008 (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All Rights Reserved.